[UNITE 2022] 키노트 세션
Unite 2022 웨비나 다시보기
세션별 아젠다
09:00-10:30 Unite 2022 키노트
John Riccoitiello 외 다수
10:40-11:30 유니티의 2023 로드맵 소개
Andrew Bowell 시니어 디렉터 ㅣUnity
11:40-12:30 Unity Gaming Service: 앞으로 6개월간 일어날 일들
Joanna Vangansen 프로덕트 시니어 디렉터 ㅣ Unity
13:30-14:00 Unity에서의 조명 환경
Pierre Yves Donzallaz 테크니컬 아트 시니어 매니저 ㅣ Unity
14:10-14:40 Unity 프로파일러로 성능 지수 커스터마이즈하기
Andy Barnard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ㅣ Unity
14:50-15:40 팀은 작았으나, 커뮤니티는 거대했노라 – 에셋의 한계를 뛰어넘어
Tomas Sala 아티스트 겸 게임 개발자 ㅣ The Falconeer
Renaud Forestié 디렉터 겸 에셋 스토어 퍼블리셔 ㅣ More Mountains
Freya Holmér 스튜디오 창업자
15:50-16:20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내 게임을 알리는 방법
Josh Salzberg 파트너 매니저 ㅣ Unity
Solmaz Yilancioglu 파트너 매니저 ㅣ Unity
16:30-17:00 알바: 야생의 모험 제작기 - 퍼포먼스 제한 없는 오픈월드 게임 만들기
Manesh Mistry 리드 프로그래머 ㅣ ustwo Games
17:10-17:40 Unity의 코드 없는 워크플로를 더 강력하게
Ashley Alicea 시니어 테크니컬 프로덕트 매니저 ㅣ Unity
Ben Cloward 시니어 테크니컬 아티스트 ㅣ Unity
Marie Guffroy 테크니컬 아티스트 ㅣ Unity
17:50-18:20 지속적인 월드: 플레이어와 월드 상태 관리에 대해
Benoit Gagnon 시니어 소프트웨어 디벨로퍼 ㅣ Unity
18:30-19:20 오버홀을 거쳐 구현한 월드 상호 작용, 어디서나 철퍽이는 Cosmonious High 이야기
Ben Hopkins 엑스퍼트 그래픽스 엔지니어 ㅣ Owlchemy Labs
키노트 세션
https://blog.unity.com/news/unite-2022-keynote
Unite 2022 Keynote Recap: Discover new features and workflows to power ambitious games, build multiplayer experiences, craft imp
DOTS, an acronym for Data-Oriented Technology Stack, is composed of three parts: Entity Component System (or ECS for short), Burst compiler, and the C# Job System. If your game requires massive scale, DOTS is a great alternative to an object-oriented codin
blog.unity.com
URP 소개
게임명 Pentiment
간접조명솔루션을 활용해서 2d에 손쉽게 조명 활용
캐릭터가 말을 할때 텍스트를 작성해주는 기능도 활용
HDRP 소개
구름 및 대기와 빛이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되었음.
water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었음.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 시스템.
다이렉트x 12가 실험단계를 벗어남. 레이트레이싱 제공.
대규모 씬 렌더링이 쉬워질 것.
변경사항을 플레이어가 새로운 빌드를 설치하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되었음
버전제어시스템과 클라우드를 연결함
작은 팀이 큰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해줌
게임의 일부를 변경할 시 변경사항이 바로 적용될 수 있음. 이 변경사항의 AB테스트를 진행하는 것도 analyse도 진행
유니티 패키지매니저 대시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음
멀티플레이어 게임.
넷코드 라이브러리.
매치메이킹 솔루션도 유니티에서 제공하게 됨.
음성채팅도 솔루션에서 지원, 3d 위치채팅 지원.
아래 링크에서 샘플 제공하고 있음
DOTS data oriented tech system
vrising의 에서 아래와 같음. DOTS를 활용함으로서 가능
ECS 시험단계 종료. 2022.2에서 제공
데이터 오리엔티드, 오브젝트 오리엔티드를 선택할 이유가 없어짐.
헤어시스템 개선됨., 디지털 휴먼 패키지도 예제를 제공하고 있음.
에너미즈 데모
Enemies
Enemies is a cinematic demo showcasing Unity’s latest advancements for rendering high-end digital humans and implementing a strand-based hair solution.
unity.com
지바와 함께 디지털 퍼펫제공. 50메가 메모리밖에 안됨.
골드메탈님도 오셨네
아래 솔루션들을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음. 지바는 에디터로 통합될 것.
익시온, 송오브콘퀘스트 해보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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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E 2022] UNITY 2023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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