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Programming 게임개발 학습. panel 버튼, 타이머 설치, 감점 빗방울 만들기 - 728x90 // 게임개발 종합반 - 1주차 // 빗물받는 르탄이 제작 재시작 panel 버튼 만들기 Canvas 새로 만들어서 이미지와 텍스트 배치 비활성화 해두기 (crtl+shift+a) 타이머 만들기 1. 시간이 흐르게 하기 소수점 두자리까지 보여주기 float limit = 60f; public Text limitText; void Update() { limit -= Time.deltaTime; // 소수점 2자리까지만 보여주기 limitText.text = limit.ToString("N2"); } 2. 시간 멈추게 하기 timeScale 사용. 시간이 흐르는 속도를 0으로 만들어줌 if(limit <0) { Time.timeScale = 0.0f; limit = 0.0f; } 판넬에 재시작 기능 넣기 버튼 컴포넌트를 panel에 할당 retry 함수는 기능이 강력하므로 게임매니저에 구현 후, panelManager스크립트를 따로 만들어 불러와서 쓸수 있도록 구현 gameManager 내 retry() 함수 public void retry()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panelManager 에서 retry함수를 싱글턴으로 호출 public class panel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retry() { gameManager.GM.retry(); } } Button 컴포넌트의 On Click 이벤트에 함수를 할당해주면 끝 메인씬 로드 시 타이머가 초기화가 안되는 문제 해결 초기화 함수 작성 후 Start() 에서 실행 // 초기화 함수 void initGame() { Time.timeScale = 1.0f; totalScore = 0; limit = 30f; } 감점 빗방울 만들기(숙제) 맞으면 -5점 되는 빨간 빗방울 만들기 타입 변수 range 1,5로 수정 타입 추가에 따라 if절 추가 if(type == 3) { size = 0.8f; score = -5; GetComponent<SpriteRenderer>().color = new Color(255 / 255f, 100 / 255f, 100 / 255f, 255 / 255f); }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Code_cellar Conten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게임개발 학습. 고양이 밥주기 게임 (Scene 전환/ 총 쏘기/ 마우스 좌우 값 제한) 2022.09.03 게임개발 학습. Rise Up 카피 게임 만들기 2022.08.30 게임개발 학습. Colliision, gameManager, Prefabs, 싱글톤 2022.08.30 게임개발 학습 시작. 개발환경 세팅 2022.08.29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