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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nity Programming

유니티 2d. 오브젝트가 마우스 반대방향을 바라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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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살표가 마우스의 반대방향을 바라보도록 하고싶다.
  • 피벗이 시작점이 되도록 arrowStart 를 Parent로 등록하고, arrowStart에 script 할당

  1. 기존 위치와 마우스 위치의 차 벡터를 구한다.
  2. y/x 아크탄젠트 값을 구한다.
  3. Radian으로 나온 값을 Degree로 변환한다.
  4. Quaternion 오일러 값으로 z축을 회전한다.

    void Update()
    {
        Vector3 diff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transform.position;
        float rotZ = Mathf.Atan2(diff.y, diff.x) * Mathf.Rad2Deg;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f, 0f, rotZ+9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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