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Programming 유니티 2d. 오브젝트가 마우스 반대방향을 바라보도록 - 728x90 화살표가 마우스의 반대방향을 바라보도록 하고싶다. 피벗이 시작점이 되도록 arrowStart 를 Parent로 등록하고, arrowStart에 script 할당 기존 위치와 마우스 위치의 차 벡터를 구한다. y/x 아크탄젠트 값을 구한다. Radian으로 나온 값을 Degree로 변환한다. Quaternion 오일러 값으로 z축을 회전한다. void Update() { Vector3 diff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transform.position; float rotZ = Mathf.Atan2(diff.y, diff.x) * Mathf.Rad2Deg; transform.rotation = Quaternion.Euler(0f, 0f, rotZ+90); } }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Code_cellar Conten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UnityLearn] 1단원 - 플레이어 제어 2022.09.28 Unity Learn 무료 유니티 학습 공식 강의 2022.09.28 제3회 스파르톤! 밤샘 코딩하기. 나도 큰일 낼 수 있어! 2022.09.18 무료 에셋 스토어 2022.09.15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