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Programming Unity [팁] anchor pivot과 transform 한번에 리셋하기. - 728x90 UI 배치할 때 은근히 도움되는 간단한 팁 위의 버튼의 앵커를 정하고 위치를 수정할 때에 지금까지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진행했다. 1. Rect Transform 의 Anchor Preset 에서 top, left, middle, bottom 등을 선택해서 Anchor을 수정한다. 2. Rect Transform 의 position 을 0, 0 으로 수정한다. 3. X,Y 값을 필요한 수치로 이동한다. 그런데 Anchor preset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Alt를 누르고 프리셋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앵커와 함께 포지션이 함께 이동된다. 마찬가지로 Shift를 누르고 앵커프리셋을 설정하면 피벗도 같이 이동된다. UI를 잘 살펴봤다면 알고 있었겠지만, 이제서야 발견해서 소개해본다. UI 작업시간을 꽤 많이 줄여준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Code_cellar 'C#,Unity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 수준에서 코드 리팩토링 하기(Code Refactoring) (0) 2022.10.19 Unity TextMeshPro(TMP) public text 텍스트로 넣는 방법(레퍼런스 할당) (4) 2022.10.18 유니티 JSON 데이터 저장과 로드(JSON Utility) (1) 2022.10.14 직렬화와 역직렬화(Serialization & Deserialization) (0) 2022.10.14 [UnityLearn] 1단원 - 플레이어 제어 (0) 2022.09.28 Conten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기초 수준에서 코드 리팩토링 하기(Code Refactoring) 2022.10.19 Unity TextMeshPro(TMP) public text 텍스트로 넣는 방법(레퍼런스 할당) 2022.10.18 유니티 JSON 데이터 저장과 로드(JSON Utility) 2022.10.14 직렬화와 역직렬화(Serialization & Deserialization) 2022.10.14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