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Programming 기초 수준에서 코드 리팩토링 하기(Code Refactoring) - 728x90 코드 리팩토링 목적 코드의 동작은 유지하면서 더 이해하기 쉽고, 생각하기 쉽고, 확장하기 쉽게 재구성. 성능 최적화와는 관계없다. 코드 리팩토링 규칙 하나의 함수/메소드는 하나의 작업을 하도록 3번이상 같은 것을 반복해서 작성하는 경우, 중복된 로직(삼진규칙) 종속성 제거 함수 이름 잘 짓기 코드 변경과 리팩토링을 동시에 하지 말 것. 코드를 수정하고 곧바로 테스트 1 커밋 1수정 기초 수준에서 코드 리팩토링 하기 프로퍼티 활용하기 Get, Set, 사칙연산만 사용하는 함수는 프로퍼티로 변환하면 코드가 간결해진다. 연산함수와 데이터 get,set 함수를 복잡하게 별도 클래스로 구성할 필요가 없다. 자료형을 변경하기가 쉬워진다. 각각의 함수마다 자료형 변경을 안해도 된다. 쓰게되는 것들을 차차 추가... 참고 http://www.yes24.com/Product/Goods/89649360 리팩터링 2판 - YES24 개발자가 선택한 프로그램 가치를 높이는 최고의 코드 관리 기술마틴 파울러의 『리팩터링』이 새롭게 돌아왔다.지난 20년간 전 세계 프로그래머에게 리팩터링의 교본이었던 『리팩토링』은, www.yes24.com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Code_cellar 'C#,Unity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E 2022] UNITY 2023 로드맵 (0) 2022.11.03 [UNITE 2022] 키노트 세션 (0) 2022.11.03 Unity TextMeshPro(TMP) public text 텍스트로 넣는 방법(레퍼런스 할당) (4) 2022.10.18 Unity [팁] anchor pivot과 transform 한번에 리셋하기. (0) 2022.10.17 유니티 JSON 데이터 저장과 로드(JSON Utility) (1) 2022.10.14 Conten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UNITE 2022] UNITY 2023 로드맵 2022.11.03 [UNITE 2022] 키노트 세션 2022.11.03 Unity TextMeshPro(TMP) public text 텍스트로 넣는 방법(레퍼런스 할당) 2022.10.18 Unity [팁] anchor pivot과 transform 한번에 리셋하기. 2022.10.17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