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nity Programming [Unite 2022] Unity에서의 조명 환경 - 728x90 연사 Pierre Yves Donzallaz 테크니컬 아트 시니어 매니저 ㅣ Unity 개요 실내 환경 조명을 아름답게 구현하는 방법을 처음부터 살펴보는 세션입니다.. GPU 라이트매퍼, 새로운 프로브 볼륨 시스템, 씬 공간 효과(SSAO, SSGI, SSR), 레이트레이싱 효과, 패스트레이싱 등 다양한 조명 기능과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Part 1 Baked lightmaps & reflection probes Unity 에서 제공하는 조명환경을 소개한다. 하늘, 직접광 셋업, 간접조명 셋업 안내 GI 라이트맵 사용 방법 Reflection probe 저비용으로 주변환경을 reflection 할수 있는 방법 Camera Exposure HDRP 를 사용하면 조리개 값을 통해 실제 카메라와 굉장히 비슷하게 구현됨. Exposure 시스템이 밝은 곳에 갈때, 어두운곳에 갈 때 조리개가 자동적으로 빛의 양을 조절 하도록 할 수 있음. 디버그를 위해 히트맵도 제공 Part 2 Light Probe 레거시에서는 아티스트가 직접 프로브를 배치하여 동적 오브젝트라이팅에 활용해야 함. 그러나 프로브 볼륨에서는 월드에 자동적으로 프로브 배치 빈 공간에는 메모리 절약을 위해 자동으로 프로브개수를 줄여준다 프로브 볼륨을 베이크 하는데에 몇초밖에 걸리지 않음 프로브 볼륨을 사용하면 리크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음 Part3 레이트레이싱 레이트레이싱이 없이는 간접광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음. 레이트레이싱을 세팅하면 간접광을 포함하여 셰도우리킹을 해결할 수 있음. 라이트맵은 베이크가 오래걸리고 무거움. 레이트레이싱은 아주 가볍기때문에 실시간 그래픽에 좋은 방법 Part4 패스 트레이싱 리플렉션 프로브를 배치할 필요도 없이 클릭 한번으로 빛 활용 가능 Summary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선택하여 활용해야 함 다음글 이어보기 [Unite 2022] Unity 프로파일러로 성능 지수 커스터마이즈하기 세션별 아젠다 더보기 09:00-10:30 Unite 2022 키노트 John Riccoitiello 외 다수 10:40-11:30 유니티의 2023 로드맵 소개 Andrew Bowell 시니어 디렉터 ㅣUnity 11:40-12:30 Unity Gaming Service: 앞으로 6개월간 일어날 일들 Jo codecellar.tistory.com Unite 2022 웨비나 다시보기 공유하기 URL 복사카카오톡 공유페이스북 공유엑스 공유 게시글 관리 구독하기Code_cellar Contents -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UNITE 2022] 팀은 작았으나, 커뮤니티는 거대했노라 – 에셋의 한계를 뛰어넘어 2022.11.03 [Unite 2022] Unity 프로파일러로 성능 지수 커스터마이즈하기 2022.11.03 [UNITE 2022] Unity Gaming Service: 앞으로 6개월간 일어날 일들 2022.11.03 [UNITE 2022] UNITY 2023 로드맵 2022.11.03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