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
Andrew Bowell 시니어 디렉터 ㅣ Unity
MWU 코리아 어워드 2022 수상작
https://unitysquare.co.kr/madewith/mwu
LTS는 2년간 지원하는 안정적 버전
Tech Stream 1년에 2번 제공되는 프리릴리즈 기능들이 포함된 버전
주요 개선사항
23.1 에서 제공.
패키지매니저 확장성 강화
캐시 위치 로케이션 상세화 가능, 패키지 벌크 매니지먼트 추가
현재에 비해서 셋업에 필요한 단계를 줄일 수 있음
Async 와 Await 지원.
이터레이션 시간이 줄어들 것.
닷넷 모더레이션. 닷넷 생태계에 호환성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함.
UI 툴킷이 IMGUI를 대체할 것.
게임 UI 샘플 다운로드 가능.
메모리 프로파일링
22.2베타로 제공되고 있음.
활용하여 최적화 가능.
최적화 관련해서 2023에서는 더 많은 상황이 진행될것.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이 빌트인 렌터 바이프라인을 넘어설 수 있도록 지원할 것.
매테리얼 배리언트
22.1에서 출시
셰이더그래프.
22.2에서 출시
코딩없이 풍부한 시각효과를 활용할 수 있음.
어댑티브 프로브 볼륨
2022.2 제공
HDRP와 URP 를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unification
URP
빌트인랜더파이프라인의 후속작.
22.2 릴리스에서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
데칼레이어 라이팅도 매력적.
HDRP
개선된 레이트레이싱
안정성에 집중.
환경기반 물리
High fidelity character
Artistry
지바가 유니티와 하나가됨.
23버전에서 무료로 제공될 것.
식물파이프 라인
23부터 모든 유저를 위해 제공될 예정.
DOTS 프로젝트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싱글플레이어게임만큼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만들어줌
넷코드 for 게임오브젝트
21 LTS, 22 테크스트림에 모두 제공됨
아래는 핵심기능
릴레이, 로비, 매치매이커를 서비스로서 사용할 수 있음
이는 멀티플레이어 전용 호스팅을 통해 제공 가능.
멀티플레이어 워크플로우
앞으로 하고자 하는 것
DOTS
ECS를 기반으로 작동.
아직 프로덕션 용으로는 추천되지 않음.
숙련자에게 추천되며, 샘플을 준비중에 있음.
아직 ECS를 고려해야하는 프로젝트는 많이 없을 것.
ECS에서 얼리어댑터들이 좋아했던 것.
앞으로 제공할 샘플
ECS 기반의 캐릭터 컨트롤러 Rival을 인수해서 제공 예정
Visuals that Scale
애니메이션 기능 개선
월드빌딩기능 개선
Platforms
모바일 이터레이션 타임 개선
데스크톱/ 콘솔
22.2 에서 다이렉트12 실험버전 벗어남
23.1 에서 레이트레이싱도 실험버전 벗어남
웹
모바일 웹빌드도 지원 노력중.
WebGL, C++ 네이티브 멀티쓰레드 지원
XR
XR을 위한 다양한 툴킷 포함.
Empowering Team(DevOps)
클라우드빌드 기능
빌드 워크플로우 컨트롤 가능.
빌드 타임 reduce
Plastic CSM
모든 팀이 동일 선상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유니티 대시보드가 강화됨.
코드리뷰가 수월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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