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사
Josh Salzberg 파트너 매니저 ㅣ Unity
Solmaz Yilancioglu 파트너 매니저 ㅣ Unity
세션 아젠다
앱스토어 최적화(ASO)란?
ASO 의 두가지 요소 가시성과 전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서 키워드를 Improve 하는 방법이 한가지.
들어온 유저가 다운로드로 이어질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이 전환.
코어 컴포넌트 of ASO
ASO 에서 통제할 수 있는 요소
앱 페이지 카피
애플에는 부제가 있고, 구글플레이에는 짧은 설명이 있음.
앱 이름을 선정할 때 전략적인 키워드 선정이 필요함.
첫 100자가 높은 가중치를 받기 때문에, 첫 100자 에 의미있는 키워드를 실어주어야 한다.
검색순위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과 게임과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의 무게를 잘 맞추어야 한다.
비주얼 에셋
앱아이콘은 너무 디테일이 많으면 안되고, 텍스트는 피애야 한다.
비디오는 게임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에셋.
첫 5초동안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지 알려주어야 함.
동영상을 끝까지보도록, 게임을 다운받도록 설득을 하여야 함.
스크린샷을 통한 주의 확보
빠르게 넘겨도 어떤 내용인지 이해알 수 있도록
동사로 이루어진 CTA를 사용
스토어별 특화된 비주얼 에셋
현지화
언어별로 키워드를 잘 선정해야 함.
동영상이나 스크린샷도 번역이 필요
Measurement and testing
두 스토어 모두 빌트인 AB테스트 툴이 있음.
새로운 변경사항에 대해 사용자가 어떤 반응을 하는지 검토 가능.
AB테스팅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전환율에 기여하는 정도가 높은 것.
비디오, 스크린샷. 아이콘, 타이틀
ad의 목적은 세가지. 설치. 리텐션, return
MMP를 잘 활용할 것.
다양한 컨셉 테스트를 통해 캠페인을 비교할것
광고 파트너 소개
유니티 애즈는 손쇱게 세팅 가능
참고